티스토리 뷰

( 17:24) 지혜는 명철한 자 앞에 있거늘 미련한 자는 눈을 땅 끝에 두느니라

 

오늘 잠언의 말씀이  마음에  닿습니다지혜는 명철한  앞에 있다고 말씀합니다명철한 자는 바로 앞에 있는 것을 보는 것처럼 인생의 지혜를 확실하게 알고있다는 것입니다멀리 있어서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바로 앞에 명확하게 보이는 것을 본다는 것입니다확실한 중요한 먼저 해야할 것을 분명하게 안다는 것입니다삶의 목적과 방향과 우선순위가 분명한 것을 말합니다그렇게 사는자가 지혜로운 인생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미련한 자는 눈을  끝에 둔다고 말씀합니다멀리 있어서  보이지 않는것처럼분명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무엇이 중요한지무엇을 먼저 해야하는지분명하지 않습니다많은 것을 이것저것 살피고 있지만 명확하게 보고 있는 것은없습니다삶의 목적과 방향과 우선순위가 불분명합니다이렇게 사는 자가 미련한인생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중요한 일과 급한 일이 있습니다 급한 일을 먼저 하게 됩니다그런데  급한 일이  중요한 일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중요하지 않은 급한 일에 쫓기며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틈이 없는데 분주한데이것저것 하는 것은많은데 정작 해야  중요한 일은 놓치고 살아갑니다.

 

하루 혹은 일주일 단위로  하고 있는 일의 목록을  보십시오그리고 여러분의인생을 위해서 영적 성장을 위해서  해야 하는 중요한 일의 목록을 또한  보십시오그리고 그것을 비교해 보십시오나는 삶의 목적과 방향이 얼마나 분명한가를   있을 것입니다나는 정말 우선순위의 삶을 살고 있는가를 점검할  있을것입니다.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한다고 해서 앞에 놓여 있는 급한 일들을 못하게 되지 않습니다중요한 일을 먼저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불필요한 일은 안하게 됩니다오히려 삶이 정리됩니다여유가 생깁니다마음이 분주하지 않습니다안정이 됩니다.

 

마틴 루터가 "나는 바쁠수록  기도한다"라는 말을 했습니다말씀과 기도의 영적생활을 하지 않아도 당장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있습니다하지만 그것은 결국 우리의 영혼을 병들게 하고 주님에게서 멀어지게 합니다.

 

주님을 모시고 사는 삶은 주님 중심으로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주님이 목적입니다주님이 전부입니다이것과 비교할  있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우리가 해야하는 모든 일의 기준은 바로 주님입니다주님과의 동행이 먼저요 그것이 모든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을 모시고 지혜로운 인생을   있도록 축복받은 인생입니다얼마나감사한지 모릅니다오늘도 주님 앞에서 여러분의 삶을   돌아보시는 귀한 하루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아침변함없는 아침모두 굿모닝입니다!! 그리고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