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3:26) 내 아들아 네 마음을 내게 주며 네 눈으로 내 길을 즐거워할지어다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생각해 봅니다하나님이 친히 사람이 되셔서  땅에 오셔야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신학적교리적 설명보다 오늘은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은 분명 인류의 구원을 위해서유월절 어린양으로 대속적 죽음을 통해서 죄와 형벌로 부터 우리를 해방시키기 위해서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보내셨습니다.

 

하지만 그런 이유와 함께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무슨마음이셨을까어떤 마음으로 그렇게 하셨을까?'

 

바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다른 어떤 이유가 아니라 바로 '사랑때문이었습니다.우리를 사랑하신 것입니다사랑하셔서 그런 길을 택하신 것입니다하나님의 마음입니다우리를 위해 아들을 주시기까지 사랑하는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요일 4:9)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일 4:10)

 

크리스마스에 하나님의 사랑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중요한본질을 놓치는 것입니다.

 

오늘 잠언에서, " 아들아  마음을 내게 주며"라고 말씀하십니다크리스마스에나타난 하나님의 마음과 함께 ' 마음을 내게 달라' 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옵니다.

 

우리가 주님께 드려야  크리스마스 선물은 무엇일까요사람들끼리 선물과 카드를 나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정작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이신 우리 주님께선물을 드려야 할텐데 말입니다어떤 선물을 드리시겠습니까?

 

다른  필요없다고 하십니다. ' 마음을 내게 달라' 하십니다그렇습니다우리의 마음 밖에는 드릴 것이 없습니다우리의  마음이 주님을 향하여 있어야 합니다 어느 때보다 더욱 주님께 우리의 마음을 드려야 합니다.

 

나의  받으소서

오셔서 주님의 처소 삼으소서

나의 전부이신

주여 내 맘을 받아주소서

 

오 나의 맘을

주님께 열었으니

주여 내게 오셔서

내 맘에 거하여 주옵소서

주가 기뻐하는 주의 성전되게하소서

 

마음 깊이 느껴지는 주님의 마음으로 인하여 더욱 감사하고 행복한 오늘 하루이번 크리스마스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의 사랑이 느껴지는 아침그래서 그저 황송한 아침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굿모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