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4:29) 너는 그가 내게 행함 같이 나도 그에게 행하여 그가 행한 대로 그 사람에게 갚겠다 말하지 말지니라

 

복수하고 싶은 마음받은 대로 갚아 주고 싶은 마음이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좋은 일을 당했을  더욱 그렇습니다자존심이 상하고멸시를 당하고손해를 보고,불공정한 대우를 당할  더욱 그렇습니다.

 

' 사람은 나한테 이렇게 하는데…내가  참아야  나만 항상 양보해야 ?' ' 사람이 문제야 사람 때문이야!' '내가 너한테 어떻게 하나 !' 이런 마음이우리 안에 있습니다.

 

하지만성경은 반대를 말씀합니다 좋은 일을 그대로  좋은 것으로 갚으려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악을 악으로불공정을 불공정으로멸시받은 것을 멸시하는것으로 갚지 말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내가  사람에 받고 싶은 대로 먼저 그렇게 하라고 말씀합니다대접 받고싶으면 먼저 대접하라는 것입니다인정받고 높임받고 싶으면 먼저 그렇게 하라는것입니다사랑을 받고 싶으면 먼저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사람이 하길 원하는것을 나보고 먼저 하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 7:12)

 

우리 주님이 그렇게 하셨습니다주님께서 내가  대로 갚으려 하셨다면 나는 벌써 형벌을 받아 멸망을 당해야 했을 것입니다나는 정말 형편없는데항상 나만 생각했는데내가 드린 것이 전혀 없는데주님은 아무것도 보지 않으셨습니다오히려 먼저  주셨습니다아낌없이 주셨습니다

 

 은혜를 어찌합니까변함없이 베풀고 계시는 은혜초라하기 그지 없는 나같은자에게 오셔서 동행하고 계시는 은혜말할  없는  은혜를 어찌합니까넘어질때에도시험에  때에도세상을 바라보고 있을 때에도내게  가까이 오셔서 내밀어 주시는 황송하기 그지 없는  은혜를 어찌합니까?

 

크리스마스 이브에 이런 주님의 마음을 생각해 봅니다그리고 더욱 다짐해 봅니다주님을 더욱 모시고 살겠노라고. '나는 죽고 주님의 생명으로 사는 인생'이라는것을 더욱 명심하고주님이 거하시는 '성전'답게 살겠노라고    다짐해 봅니다.

 

성벽이 무너지지 않도록성문이 불타지 않도록그래서 언제라도 육신의 대적이공격하여 들어오지 않도록오늘도 더욱 깨어서 정신을 차리겠노라고 다짐해 봅니다.

 

성탄 전날 아침나를 위하여  땅에 오셔서 베푸시는 은혜로 인하여 감격스러운아침입니다주님의 영광과 평화가 여러분 모두에게 더욱 충만하시기를 축복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오늘도  좋은 아침굿모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