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9:4) 어리석은 자는 이리로 돌이키라 또 지혜 없는 자에게 이르기를

( 9:16) 어리석은 자는 이리로 돌이키라 또 지혜 없는 자에게 이르기를

 

오늘 잠언 9장은 재미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여섯 절씩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1-6지혜의 초청, (7-12지혜로운 자와 거만한 자의 반응, (13-18)어리석음의 초청

 

지혜도 우리를 부르고어리석음도 우리를 부릅니다. '이리로 오라여기가 정말 즐겁고 행복한 길이다 길로 가는 것이 현명하다 자신은 어느 길을 따라가고있는지 살펴야 합니다나는 지혜로운 자인지 거만한 자인지 살펴야 합니다.

 

지혜가 말합니다. " 식물을 먹고  포도주를 마시라"(5). 어리석음도 말합니다. "도둑질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떡이 맛이 있다"(17). 거짓은 진리를 흉내냅니다.그래서  진짜 같습니다 좋아 보입니다 달고  맛있습니다사람의 판단으로는세상적 기준으로는 당연히  길로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좋은  좋은거야맞는  같은 말로 우리를 속입니다.

 

"좋은  좋은 맞습니다하지만 "좋은 " 기준이 무엇입니까사람에게 좋은 것입니까하나님의 기준에 좋은 것입니까?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이것이 기준입니다이것이 진리입니다.

 

지혜의 길은 별로 매력이 없어 보입니다답답해 보입니다귀찮게 하고 따분하게만들  있습니다하지만  길은 생명을 주는 길입니다(6). 반대로 어리석음의길은 당장 매혹적일  있습니다마음을 시원하게 만드는 것처럼 느낄  있습니다아주 찐한 자극을   있습니다하지만  길은 스올 깊은 곳으로 가는 길입니다(18).

 

거만한 자는 지혜의 초청이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자신의 자존심욕심이기심이 들리지 않게 합니다 지혜가 하찮게 보입니다 길에 있는 자들을 무시합니다자신이 최고라고가장 똑똑하다고 생각하면서 결국 어리석은 멸망의 길을향해 가고 있는 것을 모릅니다.

 

주님을 모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길이  지혜로운 길입니다 길이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길입니다앞에 가시는 주님을 따라서  길을 가는 우리들이 바로  복을 받은 지혜자들입니다.

 

희망찬  주간을  허락하셨습니다도우시는 주님이 승리하게 하실 것입니다. 주간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소망의 아침행복한 아침굿모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