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18:14) 사람의 심령은 그의 병을 능히 이기려니와 심령이 상하면 그것을 누가 일으키겠느냐

 

어제 하루 아내와 함께 병원에 있으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건강할  같지만항상 그대로일  같지만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라는 생각을 다시  봅니다.

 

몸이 아프니까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가정과 직장에 해야  일이 밀려 있는데 아무 것도  수가 없습니다엄마의 손이 항상 필요한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있는 것이 없습니다이렇게 살다가 어느  순간이 되면있던 그대로하던 그대로손을 놓아야  때가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파하는 아내를 옆에서 보면서 몸의 고통도 결국 자신의 몫이구나 하는 것을 느낍니다아내는 아프다고 하는데 옆에 있는 남편은  고통을 함께 느낄 수가 없습니다   있는 것이 없습니다어느 누구도 같은 고통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고통과 병을 이길  있는 것은 결국 자신의 마음 뿐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사람의 심령이  사람의 병을 능히 이기게   있지만 심령이 병이 들면 그것을 누가 일으키겠냐고 오늘 잠언은 말씀합니다.

 

그렇습니다우리의 심령이 참으로 중요합니다심령이 건강하면 어떤 고통과 병 가운데서도 이길  있는 힘이 있습니다마음이 약하여 지지 않습니다더욱 강한 믿음이 마음 안에 일어납니다그래서 몸은 병들어 고통을 받을지라도  사람의 마음은 그렇지 않을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심령이 약하면 그것은 방법이 없습니다작은 병인데도 마음은   고통을 느끼고 주저 앉게 됩니다심한 불안과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됩니다병을  악화 시킵니다심령이 상하면 모든 것이 끝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심령을 항상 건강하게 유지할  있는 비결이 바로 주님을 바라보고 사는 것입니다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마음 안에주님의  안에 들어가 사는 것입니다그곳이 가장 안전한 곳입니다어떤 고통도 슬픔도 불안도 두려움도 없는 곳입니다모든 것을 이길  있는 능력이 흘러 나오는 곳입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일이 있습니다해야  일이 있습니다만나야  사람이 있습니다하지만  모든 일들은 어느 순간  놓아야 하는 것들입니다 순간 우리에게 남는 것은 주님과 맺고 있는 관계뿐입니다.

 

따라서 오늘  순간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님을 바라보며 그분과 얼마나 긴밀하게 동행하느냐 하는 것입니다이것과 비교할  있는 중요하고 긴박한 일은 없습니다정말입니다절박하게 느끼게 되는 날이 우리 모두에게  다가옵니다.

 

아내는 찬양을 들으며 누워 있습니다주님을 생각하고 있습니다저도  글을 쓰며 주님을 생각합니다우리 각자에게는 주님밖에 없습니다이런 상황에서도 주님이 계시면 평안하고 행복할  있습니다.

 

오늘도 성탄의 주님과 함께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메리 크리스마스!! 그리고 오늘도 변함없는 굿모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