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 93:4) 높이 계신 여호와의 능력은 많은 물 소리와 바다의 큰 파도보다 크니이다





2010년도 여름에 나이아가라 폭포를 여행한 적이 있습니다. "와!!~~" 그랜드캐년을 처음 보았을 때 나오던 그 탄성이 절로 나왔습니다. 워낙 물을 무서워하는 저로서는 엄청난 물이 흘러 떨어지고 있는 폭포 앞을 가까이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 많은 물이 떨어지는 소리가 얼마나 큰 지 가까이 있는 사람의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오늘 시편 기자가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여호와여 큰 물이 소리를 높였고 큰 물이 그 소리를 높였으니 큰 물이 그 물결을 높이나이다" (3절)


자기 앞에 지금 큰 물 소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엄청난 물결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큰 어려움을 당한 모양입니다. 이웃 나라가 쳐들어왔을 수도 있고, 무서운 전염병이 돌았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저희가 경험하고 있는 것처럼 지진 같은 어떤 재앙이 내렸을 수도 있습니다. 전혀 손을 쓸 수 없는 어떤 재난을 당했을 수도 있습니다. 


심한 근심과 두려움을 주는 일이 앞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목숨을 위협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엄청난 소리가 앞에 일어납니다. 귀에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그 소리들이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상황 가운데서 시편 기자는 이어서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높이 계신 여호와의 능력은 많은 물 소리와 바다의 큰 파도보다 크니이다" (4절)


아무리 많은 물 소리가 들려도 어떤 큰 파도가 일어나도 하나님의 능력은 그것보다 크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크신 능력으로 모든 것을 다스리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세계는 견고히 서서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1절). 


오늘 새벽에 목사님께서 이런 말씀을 주셨습니다. 지구가 둥근데 그 엄청난 바다물이 어떻게 흘러 떨어지지 않고 붙어있는가? 평평한 땅이 아닌데, 둥근 지구인데, 어떻게 모든 만물이 떨어지지 않고 붙어있는가? 하나님의 능력이 붙들고 계시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만물을 붙드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오늘 우리들도 붙들고 있습니다. 많은 물 소리보다 크신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이 우리를 붙들고 있습니다. 


우리 삶에 많은 소리들이 일어나지만, 안 좋은 일, 어려운 일, 힘든 일, 괴로운 일... 다 일어나지만, 그 모든 소리보다 크신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를 붙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붙들고 있기 때문에 오늘도 우리가 나가 떨어지지 않고 하나님께 딱 붙어 있는 것입니다. 내가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붙들고 있는 것입니다. 


붙들고 계시기에 오늘도 믿음으로 서 있는 것입니다. 어려운 중에도 하나님만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힘들지만 나아와 기도하는 것입니다. 어렵지만 견디고 있는 것입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엄청난 섭리요 은혜입니다. 힘든 길 가게 하시는 것 같지만, 지나고 보면 내가 단련되고 있습니다.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더 주님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예전이랑은 다른 것이 느껴집니다. 


많은 물 소리 앞에 아무 일도 하지 않으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 소리들을 다 사용하셔서 나를 강한 하나님의 자녀로 훈련하고 계십니다. 다 다스리고 계십니다. 놀라운 능력입니다. 


그래서 우리도 이 고백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호와여 주의 증거들이 매우 확실하고 거룩함이 주의 집에 합당하니 여호와는 영원무궁하시리이다" (5절)


우리 여호와 하나님은 영원무궁하십니다. 영원히 다스리고 계십니다. He reigns forever!


앞에 어떤 소리들이 일어나십니까? 엄청난 소리들이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까?


그 모든 것들보다 크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읍시다. 그 모든 소리들을 다스리고 계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믿읍시다.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놓고 계시는 것이 아니라 꽉 붙들고 계십니다. 그 소리들 가운데에 나를 붙들고 다스리시고 계십니다. 


오늘 아침도 은혜로운 찬양 한 곡 나누기 원합니다. 영어 찬양인데, 후렴 가사가 이렇게 반복됩니다.


Our God is greater, our God is stronger
God You are higher than any other
Our God is Healer, awesome and power
Our God, Our God... 


그 어떤 것 보다 크신 하나님의 능력이 오늘 하루도 여러분 모두의 삶을 다스리십니다! 


모두 화이팅!!


오늘도 기쁜 아침, 굿모닝입니다!!^^


<Our God is Greater>



'아침묵상 2017 이전 > 시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95편 - 2014년 4월 5일  (4) 2014.04.06
시편 94편 - 2014년 4월 4일  (4) 2014.04.04
시편 92편 - 2014년 4월 2일  (4) 2014.04.03
시편 91편 - 2014년 4월 1일  (3) 2014.04.02
시편 90편 - 2014년 3월 31일  (4) 2014.04.01